avi나 mp4 같은 것을을 동영상 컨테이너라고 부릅니다

동영상을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vi - > mp4 변환을 위해 인코딩을 하게되면

완전 분해후 재구성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비싼 cpu 쓰시면 별로 안걸립니다 ㅋ)

그래서 인코딩대신에 내용물은 그대루 두고 그릇만 바꿔주게 되면

변환시간을 빠르게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일단 yamb이라는 mp4 먹싱프로그램을 깔아줍니다

http://kurtnoise.free.fr/Yamb/

2.1.0.0 beta2 setup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실행후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여기서 xvid라고 되있는 영상이랑

mp3라고 되있는 음성부분이 보이시죠?

이상태면 그냥 next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게 끗이에요 참쉽죠잉?

엔탈릴은 변환되서 돌아갔는데

몇몇 xvid로 인코딩된 영상들은 안되는것도 있네요

아마 5800이 제대로 지원못하는것 같습니다

h264로 인코딩한것도 거의 안됩니다

5800은 고해상도의 h264를 디코딩할만한 cpu파워가 부족하기 때문이죠

써놓고 보니 이것저것 안되는게 많네요

5800을 위해서 변환하시는분들은 그냥 인코딩하시는게 나을지도 ㅠㅠ



근데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avi파일에서 소리가 ac3로 되있으면

mp4는 ac3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럴때는 동영상에서 mp3만 따로 인코딩한후에 2번과정에서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2009/12/13 - 동영상에서 오디오 소리 mp3 추출하기 ->요거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 방법 mkv를 mp4로 만들때도 적용됩니다


추가

참고로 단축되는 시간은 cpu에 따라 다 다른데

제가 40분짜리 ental릴 인코딩하면 7분정도 걸리는데

이거로 변환하면 수십초내로 변환됩니다
Posted by 아싸좋구나
,